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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
마케팅/통상
중국산 철강제품이 힘 못 쓰는 일본 철강시장의 특성과 시사점
날짜
2015.09.02
글쓴이
이진우
조회수 :
16,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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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중국산 철강재가 밀어내기식의 수출을 하면서 국내 시장이 위협받고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와는 달리 일본에서는 중국산이 크게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일본 철강시장내 오래된 관행이 수입재에 대해 진입장벽으로 작용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인데, 과도하게 오픈된 우리와는 상반된 일본 철강시장의 특징을 살펴보고자 한다.
[목 차]
1. 유통 상관행이 강력한 진입장벽으로 작용하는 일본
2. 한국의 철강시장의 현실은?
3. 시사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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