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적으로 가장 잘 나가고 있는 기업을 꼽으라면 아마존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온라인 서점에서 시작된 기업이 지금은 생활에 필요한 모든 상품으로 확장해 가면서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무는 Everything Company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는 기업의 利보다 소비자의 利를 추구하는 것을 토대로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CEO가 고객가치 창출이라는 초심을 일관되게 유지했기 때문에 가능했다. 아마존의 기업가치와 전략을 살펴본다.
[목 차]
0. ‘15년 나스닥 지수를 움직이는 기업은?
1. 아마존닷컴은 어떤 기업인가? 고객의 利를 지향하는 기업이다.
2. 베조스는 어떤 인물인가? 개인의 가치를 기업에 심은 CEO다.
3. 어떤 회사가 될 것인가? ‘Everything store & high tech company’가 될 것이다.
4.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