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6
  • 제목순 제목순 위로 정렬 제목순 아래로 정렬
  • 등록일 등록일 위로 정렬 등록일 아래로 정렬
  • 조회순 조회순 위로 정렬 조회순 아래로 정렬
  • 추천순 추천순 위로 정렬 추천순 아래로 정렬
    • POSRI 이슈리포트

    ESG시대 기업의 찐(眞)가치, ‘리얼밸류(Real Value)’에 주목하라

    • 날짜2023.09.06
    • 글쓴이민세주,박용삼,우정헌
    최근 이해관계자 자본주의가 대두되고 ESG가 강조되면서 기업이 창출하는 가치에 대한 시각도 달라지고 있다. 주주를 위한 경제적 가치를 넘어 다양한 이해관계자를 위한 비재무적 가치(환경 및 사회적 가치)도 함께 바라보게 된 것이다. 리얼밸류 경영은 ESG 요소를 기업 경영에 구체적으로 반영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와 실천 방법론을 제시해 준다. [목차] 1. 기업의 목적(Purpose)과 역할 재성찰 2...
    • 조회수 : 3,988
    • 추천수 : 3
    • 다운로드
    • POSRI 이슈리포트

    ‘사람’이 혁신의 원천이다 - 사람 기반 혁신의 5가지 방식 -

    • 날짜2019.08.14
    • 글쓴이이상현,우정헌
    한국 경제는 고도성장기 취해온 Fast Follower 전략이 더 이상 작동하지 않는 성숙기에 진입했다.  현 상황 극복과 Turnaround를 위해서는 사람을 통한 혁신만이 유일한 해법이다. 이를 위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 사람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사람의 혁신 능력을 배양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본 리포트에서는 조직과 사람을 통해 혁신을 창출할 수 있는 사람관리 방식을 살펴본다. [목...
    • 조회수 : 13,495
    • 추천수 : 3
    • 다운로드
    • POSRI 이슈리포트

    철강 생태계 강건성 측정을 위한 접근방법 모색

    • 날짜2019.04.17
    • 글쓴이우정헌,정이선
    비즈니스 생태계의 중요성이 부상하는 가운데 철강산업에서도 생태계 강건화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강건한 생태계가 무엇인지, 그리고 이를 위해 어떤 활동을 해야 하며 그 결과를 어떻게 측정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논의가 부족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생태계의 강건성을 구성하는 속성들을 살펴보고, 철강산업의 고유 특성 등을 반영한 철강 생태계 강건성 측정 지표를 제시한다. ...
    • 조회수 : 53,039
    • 추천수 : 11
    • 다운로드
    • POSRI 이슈리포트

    핵심역량에 대한 오해 바로잡기

    • 날짜2017.06.15
    • 글쓴이우정헌
    4차 산업혁명을 필두로 경제와 산업 전반에 큰 변화와 함께 불확실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  이러한 변화의 시대에는 무조건 변화를 쫓기 보다는 핵심역량을 토대로 고유한 차별적 가치를 만들어가는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  본 고에서는 기업이 핵심역량을 토대로 미래 비즈니스 변화에 잘 적응하는데 참고할, 핵심역량에 대한 오해 3가지를 소개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제안하고 있다. [목 ...
    • 조회수 : 18,404
    • 추천수 : 1
    • 다운로드
    • POSRI 이슈리포트

    빅뱅 파괴의 등장과 기업의 대응전략

    • 날짜2014.06.25
    • 글쓴이우정헌
    이제 파괴적 혁신을 넘어 빅뱅 파괴가 등장하고 있다. 빅뱅 파괴는 등장하자마자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여 기존의 시장을 대체해 버린다는 특징이 있는데 디지털카메라가 필름시장을 대체하거나 스마트폰과 앱스토어의 등장이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이렇듯 기존 시장을 대체해 버리는 빅뱅 파괴자의 등장에 맞서 기존 기업들은 새로운 질서 속에서 자사의 강점에 기반한 포지셔닝으로 추월의 발판을 마련해야 한다. [목차...
    • 조회수 : 22,581
    • 추천수 : 0
    • 다운로드
    • POSRI 이슈리포트

    올림픽은 세계 최대의 마케팅 플랫폼

    • 날짜2012.08.09
    • 글쓴이박준홍,이상현,우정헌
    올림픽과 같은 대규모 스포츠행사를 후원하는 기업들의 트렌드에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과거에는 소비자를 직접 상대하는 B2C 기업이 주를 이루었으나, 최근에는 B2B 기업도 스폰서십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최근 유럽 철강사인 ArcelorMittal이 런던올림픽 주경기장 옆에 Orbit Tower를 건설하여 전세계적으로 전파를 탄 것이 대표적으로, 올림픽을 자사 브랜드를 알리는데 활용하고 있다. 이들 B2B ...
    • 조회수 : 28,183
    • 추천수 : 0
    • 다운로드
처음 목록 이전 목록 1 다음 목록 마지막 목록
Array ( [text] => 우정헌 )

POSRI
LOVE 지수

POSRI LOVE

42,988,679

내가 본 자료

/
TOP 열기/닫기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