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NM Group 은 1991년부터 지속해온 전세계 부실 철강사들을 대상으로 한 `인수 후 경영재건`의 방법으로 2002년에 세계 2위 철강사로 부상하였으며, 2004년에는 1위가 될 전망이다. 현재 북미, 중미, 서유럽, 동유럽, 아프리카, 아시아 등 6개 지역, 14개 국가에서 일판 철강생산 공장들을 운영하고 있어 세계 철강업계에서 유일한 `진정한 글로벌 철강사`로 인정 받고 있다. 글로벌 전략 성공요인으로 첫째 최적의 철강사 선정, 둘째, 저가 기업인수 및 재건능력, 자산의 다양성과 일관화, 셋째, 자율책임 경영제와 KMP(지식경영 프로그램) 실시, 체계적 인력 재용 육성, 넷째 Mittal 회장의 확고한 글로벌 비전과 혁신적 사고방식을 들 수 있다 국내 철강업계는 내수시장의 한계로 글로벌 전략을 추진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으로 LNM Group의 성공적인 글로벌 전략에서 많은 시사점을 얻어야 할 것이다.
키워드: 통합화, 글로벌 전략, LNM Group, Ispat International, Globalization, Consolidation, M&A, Global Strategy, Mittal Ste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