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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RI경영경제연구 제11권 제1호 (2011.4)

POSRI경영경제연구 제11권 제1호 (20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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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의 사회적 성과가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업이미지와 기업명성의 조절적 효과를 중심으로

마케팅/기술
  • 글쓴이양범식
  • 조회수! : 3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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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성과가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두고 이러한 영향에 기업이미지와 기업명성이 조절 역할을 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첫째, 기업의 사회적 성과가 소비자 태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을 보여주었다. 기업의 사회적 성과가 기업에 대한 소비자 태도로 이어지고 이에 따라 제품 평가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둘째,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에 어떠한 요인들이 영향을 미치는지 연구하였다. 본 연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초점을 맞추었으며 이것이 소비자의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기업이미지와 기업명성의 어떠한 변수들이 변화를 가져오는지에 대해 규명하고자 했다. 또한 이를 실제적인 기업 상황에 적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자 했다.

키워드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기업이미지, 기업명성, 소비자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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